에스프레소 맛집 마카시네

에스프레소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마카시네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에스프레소는 농축되어 쓰디쓴 커피맛일 텐데 새로운 느낌으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의 종류가 다양하며 마카시네에서의 시그니처 메뉴들도 있어 에스프레소가 어려운 사람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즐기는 커피는 에스프레소 종류 중 ‘콘파냐’입니다. 진하게 내린 샷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얹어 먹는 에스프레소입니다. 크림과 설탕이 들어가 있어 씁쓸함과 달콤함으로 입안이 가득 해지는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탕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주문하면서 설탕을 빼 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마카시네는 에스프레소에 기본으로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콘파냐 다음으로 즐기는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버터 라테입니다. 단맛을 느끼고 싶지 않고 깔끔하게 커피를 마시고 싶으면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시킵니다. 포장용 500ml 캔은 4개의 샷이 들어가서 진한 쓴맛이지만 매장에서 아메리카노를 시키면 적당히 쓴맛과 산미가 적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시네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버터라떼는 정말 맛있습니다. 이런 맛은 처음 느껴봐서 다른 버터라떼와 비교해보긴 어렵지만 처음 접하면 달고 고소한 맛에 반하게 됩니다. 단점이라면 많이 먹었을 경우 느끼해진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버터크림을 넣다 보니 매장에서 먹는 양 정도로만 마시는 게 제일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양입니다. 저는 맛있길래 욕심부려서 500ml 마셨다가 속이 느끼하고 배불러서 힘들었습니다.
카페인을 못 먹는 분들은 버터라떼 시켜 드시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일 겁니다. 버터라떼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둘 다의 형태로 마셔봤는데 둘 다 매력 있습니다. 버터의 고소한 맛과 향을 부각해 느끼고 싶다면 따뜻한 버터라떼를 먹고, 깔끔한 맛으로 먹고 싶다면 아이스로 먹어야 합니다. 실제로 따뜻한 버터라떼가 더 고소하게 느껴 집 네가. 최근에 원두값 상승으로 일부 음료들의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에스프레소 가격은 유지됐습니다. 마카시네에서 마시면 가격도 좋고, 맛도 좋아서 다른 커피전문점이 가기 힘들어집니다. 타 커피전문점에 가면 가격도 비싸고 커피도 맛이 없어 돈만 아깝게 됩니다. 그래서 전 요즘에 마카시네를 방앗간처럼 들리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인정하는 에스프레소 맛집이니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음료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스프레소: 다크초코, 견과류 향미의 커피로 설탕을 넣어 더 맛있게 즐기는 에스프레소입니다.
- 피에노: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메뉴로 크림과 카카오 토핑을 얹어 씁쓸함과 달콤함의 중독성이 강한 에스프레소입니다.
- 콘파냐: 에스프레소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크림이 들어가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스트라파짜토: 카카오 토핑을 얹어 쌉쌀함을 더한 커피입니다.
- 마키아또: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과 시나몬 토핑을 얹어 에스프레소 러버들의 원픽인 제품입니다.
- 아메리카노: 다크초코, 견과류 향미의 커피입니다.
- 버터라떼:
- 카라멜밀크: 이즈니버터로 직접 만든 카라멜 밀크이고, 샷 추가가 가능합니다.
- 마카슈페너: 쫀득한 크림이 올라간 라떼, 아인슈페너
- 카페라떼: 눈으로 아트를 즐기는 구수한 맛의 라떼
- 오네로소: 크림우유가 들어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라테이고, 따뜻한 음료로만 제공됩니다.
크로와상 맛집 마카시네

커피 맛집이자 크로와상 맛집 마카시네입니다. 크로와상을 직접 만들고 주문과 즉시 따뜻하게 데워주기 때문에 마치 금방 만든 크로와상 처럼 맛볼 수 있습니다. 크로와상과 같이 제공되는 크림은 일반 생크림 맛이아닌 더 고소하고 진한 크림맛이었습니다. 크로와상에 한스푼 가득 발라 한입 베어물면 정말 맛있습니다. 단거 들어가면 또 아메리카노를 마셔줘야합니다. 크로와상이 맛있긴 한데 먹다보면 테이블이 더러워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맛있어서 한개로는 못끝내고 두 개까지 먹었던 날들도 있었습니다. 한 개만 먹으면 아쉬움 가득해서 두 개 정도는 먹어줘야 합니다.
마카시네 에스프레소바에서는 크로와상 외에도 레몬파운드케이크, 아몬드러스크, 생초콜릿케이크도 있으니 좋아하는 디저트 종류와 함께 에스프레소를 즐기시면 됩니다.
에스프레소 입문자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동탄 에스프레소바 마카시네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어 방문하면 사람들이 많아 대기하는 시간이 생기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연령대는 20대~40대 인 것 같습니다. 마카시네 음료와 디저트는 배달로도 즐길 수 있으니 근거리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집에서 편히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