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 카츠 맛집 동탄 카츠오모이
맛있는 카츠를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카츠오모이'에 꼭 가봐야 합니다. 맛보고 싶다고 쉽게 맛볼 수 있는 곳이 아니라서 안전하게 오픈런하는 걸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카츠오모이 공지를 보면 거의 1시쯤 품절공지가 뜨기 때문에 안전하게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츠오모이 동탄 호수점 위치: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5길 5-16
한번 맛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카츠 맛집


돈까스를 좋아해서 유명한 돈까스 맛집을 많이 방문했었습니다. 그 중에 유명한 곳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연돈'과 연돈 사장님께 전수받은 원주 맛집 '예미' 그리고 정돈을 먹어봤습니다. 연돈은 지금 어플을 통해 제주에 위치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한데 전 줄서서 예약하고 먹는 그 시절에 맛봤습니다. 연돈은 두번이나 먹어봤는데 제가 먹어본 돈까스 중에 단연코 최고였습니다. 돈까스를 먹을 땐 기름 때문에 느끼해서 탄산음료를 찾게 되는데 연돈은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아 탄산이 전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단점이라면 빵가루가 단단해서 잘못하면 입천장 까질 수 있습니다.
원주의 예미는 연돈과 비교할 순 없지만 그래도 카츠오모이를 발견하기 전까진 내륙에 있는 유일한 카츠 맛집이었습니다. 정돈은 무난하게 먹을만한 곳이었습니다.
카츠오모이를 먹어본 이후로는 원주까지 갈 일이 없어졌습니다. 카츠는 등심과 안심이 있고 곁들여 먹는 트러플 소금과 와사비의 조화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있습니다. 사장님 혼자서 영업하시느라 웨이팅이 길긴 하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맛있는 곳입니다.
카츠의 맛을 표현하자면 육즙이 가득하고 돼지 비린맛이 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입니다. 웨이팅 한 시간을 보상받는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 가도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오픈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주차하고 기다리시는 게 제일 빨리 맛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오후 1시면 품절 공지가 올라올 정도로 유명한 카츠 맛집이니 아직도 맛을 못 본 분들은 당장 가서 맛보셔야 합니다.
외관 디자인도 깔끔한 카츠오모이
카츠오모이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간판이 작아 잘 찾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외관은 우드톤으로 되어 있고 간판은 검은색 작은 네모 간판으로 되어 있으니 방문하기 전 카츠오모이 매장 외관을 한번 보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방문했을 때 매장 앞에 SUV가 주차되어 있어 잘 보이지 않아 지나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유심히 안본 탓에 지나쳤겠지만 저처럼 지나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맘에 미리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카츠오모이 간판은 돼지 그림에 매장 이름이 작게 쓰여 있어 보면 볼수록 귀엽습니다. 매장 내부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U자형 테이블과 적은 인원이 대기할 수 있는 대기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장님께 대기 연락을 받으면 대기장소에서 잠시 대기하고 있다가 자리가 정리되면 착석하시면 됩니다. 테이블은 U자형 바 형태로 되어 있어 사장님이 중간에서 손님들을 응대하는 형태입니다.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사장님이 카츠를 써는 모습,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츠오모이 주문 방법
카츠오모이는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매장이다 보니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오픈하면 순서대로 매장으로 입장하여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결제까지 완료하신 후 연락받으실 개인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개인 연락처를 입력해놓으면 입장 순서가 됐을 때 사장님께서 전화를 줍니다. 선착순으로 주문을 받다 보니 늦게 가시면 못 드실 확률이 높습니다.